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한정보_나의일상

[집밥요리21탄]알리오올리오파스타_집에서간단하기요리하기

by 뷰티 조이 2020. 6. 19.
반응형

[집밥요리21탄]알리오올리오파스타_집에서간단하기요리하기

 

 

안녕하세요.

여러분의블로거 뷰티조이입니다.

 

오늘의 요리는

알리오올리오파스트 입니다.

 

전에는 그냥 알리오올리오소스 자체를

대형마스트에서 구매해서 만들었는데요.

오늘은 그냥 집에 있는 부족한 재료로 

맛있게 만들어 봤어요.

[요리재료]

1. 파스타면

2. 양파

3. 당근

4. 청양고추

5. 팽이버섯

6. 새송이버섯

7. 표고버섯

8. 대파

9. 비엔나소시지

 

[양념]

1. 올리브유

2. 후추

3. 간마늘

4. 소금

 

대파와 비엔나소시지 사진을 깜빡하고

같이 찍지 못했네요.

그리고 집에 있는 재료로 하는거라

조금 부족할수는 있어요.

보통 새우나 베이컨 넣고 많이 하는데

그냥 냉장고 털어서 그 대신 영양가 높은

버섯 넣고 만들어봤습니다.

그리고 사실 편마늘이 있어야 더 좋은데

집에 편마늘도 없어서 그냥 간마늘로 했으니

참고해주세요:)

우리 아드님이 정말 좋아하는

팽이버섯은 맨밑둥은 잘라서 버리시고

그냥 손으로 찢어 주시면 됩니다.

새송이 버섯은 길게 잘라주었어요.

새송이 버섯은 구워먹으면 정말 맛이있거든요.

냉장고에 요즘 항상 있는 재료 입니다.

버섯향이 정말 좋은

표고버섯도 길게 썰어줍니다.

정말 향이 기가 막히네요.

피를 맑게 해준다는

양파도 길게 썰어줍니다.

개인적으로 양파를좋아하는데 새로

까기 싫어서 전에 준비하고 남은 재료만

사용했습니다.

눈에 좋은 당근도 길게 채를 썰어줍니다.

당근도 냉장고에 꽉차있어요:)

본래 알리오올리오의 경우는

페퍼론치노가 기본으로 들어가는데

역시나 집에 없기 때문에

그 대용으로 청양고추를 넣었습니다.

매콤하니 느낌함까지 잡아 줄수 있어서 좋은것같아요.

 

혹시나 냉동실에 다시 봤더니

비엔나소시지가 있어서

전자레인지 빨리 돌려줬는데

시간이 너무 소요되었는지

모양이 거지가 되었네요.:) 

마지막으로 대파를 썰어주었습니다.

이제 준비한 재료가 모두 준비되었습니다.

여기사진에도 비엔나 소세지와 대파가 빠졌네요:)

요즘 정신이 없나봐요

이해해 주세요.

그럼 본격적으로 알리오올리오 요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파스타면을 삶아 주어야 합니다.

물에 소금 한스푼과 올리브유를 넣습니다.

올리브유는 나중에 면끼리 엉기지 않도록해준다고 하네요.

 

보통은 1인분 량은 500원 동전 사이즈 정도로

잡으면 된다고 합니다.

 

물이 끓으면 파스타 면을 넣고

약 9분정도 삶아 주었습니다.

그리고 될수있으면 잘 저어주면 더 좋은것같아요.

어느정도 시간이 되면 면 하나를 잘라서 속을

보면 익었는지 여부를 확인이 가능합니다.

저는 9분정도가 좋은것 같아요.

그리고 채에 다 익은 파스타면을 붓고

채아래에 큰 그릇을 대고 면수를 따로 보관합니다.

면수는 나중에 파스타면과 재료를 볶을때 

꼭 필요하니 절대로 다 버리지 마세요.

이제 다른 재료들을 볶을 차례입니다.

우선 마늘 베이스를 위해서 팬에 올리브유를

넣고 마늘을 넣습니다.

불은 중간불로 줄여주시고 마늘을

휘리릭 계속 저어줍니다.

특히 간마늘은 잘 타기때문에

정말 타이밍 중요합니다.

마늘향이 올리브유에 잘 날려면

노릿노릿하게 변할때까지 익혀줍니다.

이제 비엔나소시지를 넣고 같이 볶습니다.

올리브유와 소시지의 기름이 같이 어우러져

더 맛이 있습니다.

 

그리고 청량고추, 양파, 당근을 넣고 볶습니다.

이러면 소시지 볶음이 되네요:)

맨마지막에 잘 익는 버섯들을 모두 넣고

같이 볶습니다.

볶을때 후추로 양념 해줍니다.

모든 채소들과 버섯들이 익으면

바로 준비한 파스타면을 넣고 볶습니다.

이때 면수도 약 반컵정도 넣어줍니다.

면수를 넣지 않으면 파스타면과 올리브유가

겉돌게 됩니다.

면수를 부은 후 조금만 볶으면 이제 끝납니다.

부족한 간은 소금간으로 마무리 합니다.

예쁜 접시에 알리오올리오파스타를 담고

대파를 얹으면 끝입니다.

오랜만에 알리오올리오파스타를 했는데

전부 너무 맛있다고 하네요.

치즈가루가 없는게 조금 흠이지만

그래도 냉장고에 있는 재료로 한번 만들어봤습니다.

우리 식구들은 파스타를 먹으면서

김치도 같이 먹는 센스:)

 

그럼 지금까지

알리오올리오파스타를 포스팅하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집밥요리14탄]볶음김치참치마요덮밥_한끼 든든한 식사

[집밥요리14탄]볶음김치참치마요덮밥_한끼 든든한 식사 안녕하세요. 여러분의블로거 뷰티조이입니다. 오늘은 한끼 든든한 식사 볶음김치참치마요덮밥을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볶음김치참�

beauty-joy.tistory.com

 

 

[집밥요리15탄]스팸고추장찌게_이거정말 맛있네요

[집밥요리15탄]스팸고추장찌게_이거정말 맛있네요 안녕하세요. 여러분의 블로거 뷰티조이입니다. 오늘 무더운날씨게 정말 반가운 비가 내리네요. 모두 무더운 날씨에 건강 챙기시기 바래요:) ��

beauty-joy.tistory.com

 

 

[집밥요리 12탄] 오므라이스_행복한 집밥요리

[집밥요리 12탄] 오므라이스_행복한 집밥요리 안녕하세요. 여러분의 블로거 뷰티조이입니다. 오늘은 즐거운 토요일 아침입니다. 오랜만에 토요일 아침 준비를 하네요:) 오늘 준비할 요리는 남�

beauty-joy.tistory.com

 

[집밥요리8탄]햄야채볶음밥 with 유정초란

[집밥요리]햄야채볶음밥 안녕하세요. 여러분의 블로거 뷰티조이입니다. 정말 오랜만에 요리를 하네요. 사실 요리 하는 것을 좋아해서 우리 아이들한테 자주 요리를 했었는데 자연식물식을 하면

beauty-joy.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