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한정보_나의일상

[집밥요리16탄]소고기만두버섯전골_야 이거 정말 맛있어요.

by 뷰티 조이 2020. 6. 13.
반응형

[집밥요리16탄]소고기만두버섯전골_야 이거 정말 맛있어요.

 

 

안녕하세요.

여러분의 블로거 뷰티조이입니다.

 

오늘은 처음으로 전골요리에

도전해봤습니다.

 

본래 전골요리는 추울때

따뜻하게 먹어야 제맛인데

건강을 생각해서 한번 도전해봤습니다.

 

소고기만두버섯전골은 각종 버섯과 야채가

많이 들어가야 맛이 있는것 같아요.

그래서 마트에서 눈에 보이는 

버섯은 모조리 사서 왔어요.

[요리재료]

1. 한우

2. 각종 버섯

3. 만두

4. 쑥갓

5. 홍고추

6. 청양고추

7. 양파

8. 대파

9. 애호박

10. 당근

 

[육수양념]

1. 간마늘

2. 국간장

3. 액젓

4. 맛간장

 

[소고기양념]

1. 간마늘

2. 맛간장

3. 설탕

4. 대파

5. 참기름

특히 쑥갓은 특유의 향이

어우러져 정말 맛있는 국물맛을

어우러지게 하는거 같아요.

그리고 크게 한봉지가 천원정도의

가성비라 부담도 없어요.

우선 소고기는 불고리를 싸야하는데

너무 늦게 마트로 가서 불고기거리가

없어서 그냥 국거리로 사왔습니다.

한우 국거리인데 그렇게 비싸지 않더라구요.

대략 13000원가 했던것 같아요.

우선 키친 타월로 핏물을 닦아주었습니다.

소고기에 설탕, 간마늘, 대파를 넣고

맛간장으로 쉐이크잇해주시고

재워두시면 됩니다.

당근은 그냥 동그랗게 준비를 했습니다.

요즘 당근이 정말 맛이 있더라구요.

애들은 싫어하지만 건강을 위해서

항상 요리에 사용하고 있습니다.

단맛을 내는 양파는 길게 썰어서 준비합니다.

추가로 한개의 양파도 더 준비해서

전골냄비의 맨밑에 넣을려고 더 준비했습니다.

그리고 홍고추와 매운맛을 낼 청양고추를

준비했습니다.

역시 전골은 살짝 매운맛이 있어야

더 맛이 있는것같아요.

이제 건강에 좋은 버섯을 예쁘게

썰어서 준비합니다.

우선 새송이 버섯을 길쭉하게 썰어주었습니다.

양송이 버섯도 예쁘게 길게 썰어서 준비했습니다.

양송이는 정말 자르니깐 예뻐요.

 표고버섯은 국산이 없어서

중국산을 샀어요.

하나는 버섯위에 십자가 모양을 낼려고

했는데 모양이 예쁘게 나지 않네요.

더 많은 연습이 필요할듯 하네요.

느타리 버섯은 그냥 손으로 쭉쭉

찢어 주시면 됩니다.

은근히 찢으니 양이 많더라구요.

 

팽이 버섯은 그냥 밑둥을 자르고

이건 너무  찢으면 흩어져 모야이 나지않아

그냥 크게 몇가닥으로만 찢이서 준비했습니다.

아 그리고 이건 저도 처음보는 버섯인데

이름을 깜빡하고 잊어버렸네요.

이름은 모르지만 버섯은 왠지

모두다 몸에 좋으니깐 그냥 준비했습니다.

그리고 알배추는 손으로 찢어서

준비를 하면 됩니다.

전 개인적으로 샤브샤브에도

배추를 살짝 데쳐서 먹으면

정말 맛이 있더라구요.

쑥갓은 물에 쌀짝 씻어서

크게 중간부위에 잘라서 준비했습니다.

다른 잎채소를 준비했어야 했는데

제가 깜빡하고 준비를 하지 못했네요.

그리고 냉장고에서 자고 있던

만두를 모두 내어서 준비했습니다.

먹다남아 얼려놓은 만두를

전골요리에 사용하면 좋을것 같아요

이제야 모든 재료 준비가 다 끝났네요.

에고 허리아프네요.

이제 본격적으로 전골요리를

준비하도록 하겠습니다.

전골전용냄비가 없어서

그냥 큰팬에 맨밑바닥에 양파를

깔아서 준비했습니다.

다른 재료 특히 만두를 깔건데 

혹시 타지 않도록 깔았습니다.

 

그리고 배추를 양옆에 셋팅하고

만두를 올렸습니다.

만두가 더 많았으면 더 좋을것 같아요.

그 다음에 모든 재료들은 가장자리 주위로

예쁘게 셋팅하면 됩니다.

에고 만두가 버섯과 야채에 숨겨져서

보이지않네요.

그래도 나름 처음하는 전골요리인데

뿌듯하네요.

그리고 육수가 부족해서 비비고 사골곰탕

육수를 넣었습니다.

이 사골육수를 넣으면 훨씬더

육수의 맛이 사는것 같아요.

정말 맛있게 전골 요리가 완성이 되었습니다.

몸에도 좋고 영양식으로도 정말 좋은 것 같아요.

우리 아드님 한그릇 뚝딱 해치우셨네요.

그런데 제가 양조절에 실패서 너무

많이 했나봐요.:)

몇일을 먹어야 할 듯 하네요.

 

그럼 지금까지

소고기만두버섯전골에 대한 포스팅이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집밥 짜파구리 조리법 레시피

안녕하세요^^ 여러분의 블로거 뷰티조이입니다. 오늘은 요즘 집밥음식으로 제일 핫한 짜파구리 조리법에 대하여 포스팅할려고 합니다. 영화 기생충의 또다른 신드롬!! 그럼 시작합니다. 우선 준

beauty-joy.tistory.com

 

 

[집밥요리14탄]볶음김치참치마요덮밥_한끼 든든한 식사

[집밥요리14탄]볶음김치참치마요덮밥_한끼 든든한 식사 안녕하세요. 여러분의블로거 뷰티조이입니다. 오늘은 한끼 든든한 식사 볶음김치참치마요덮밥을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볶음김치참�

beauty-joy.tistory.com

 

[집밥요리15탄]스팸고추장찌게_이거정말 맛있네요

[집밥요리15탄]스팸고추장찌게_이거정말 맛있네요 안녕하세요. 여러분의 블로거 뷰티조이입니다. 오늘 무더운날씨게 정말 반가운 비가 내리네요. 모두 무더운 날씨에 건강 챙기시기 바래요:) ��

beauty-joy.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