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한정보_나의일상

공적 마스크 알리미 앱 마스크 스캐너 정말 편해요

by 뷰티 조이 2020. 3. 11.
반응형

 

 

 

안녕하세요.

 

여러분의 블러거 뷰티조이입니다.

 

오늘은 공적 마스크 공급에 대한 앱을 소개할려고 합니다.

 

소개할 앱은 

 

마스크 스캐너

 

 

우선, 구글수토어에서 마스크 스캐너 또는 굿닥을 검색합니다.

 

 

굿닥이라고 검색하면 제일 먼저 검색이 됩니다.

 

 

 

그런데 마스크 스캐너라고 검색하면

두번째로 검색이 되니

혼돈하지 마시고

굿닥의 마스크스캐너 선택하시면 됩니다.

 

 

지금 사람들이 많이 설치하는지 로딩이

조금 있네요.

 

 

폰에 설치 완료 후 약관에 동의하시고 

위치엑세스를 해야지만

제 주변 약국들이 체크가 되니

허용을 눌러주세요.

 

 

 

굿닥의 마스크스캐너의 첫화면 입니다.

파란색, 녹색 배경이라

왠지 편하게 느껴지네요.

 

 

 

중간 부분의 마스크 스캐너를 누르면 

공지사항이 뜨는데

3월 14일까지 베타 서비스 기간으로

실제 현장 재고량과 차이가 있을 수

있다는 내용입니다.

 

 

마스크스캐너의 우선 자기 위치를 중심으로

보여줍니다.

 

색깔별로 마스크 수량안내가 됩니다.

녹색은 충분으로 마스크 100개 이상 확보

오랜지색은 보통으로 마스크 30~99개 이상 확보

적색은 부족으로 마스크 30개 미만

회색은 마스크 없음을 나타냅니다.

 

 

7호선 신대방역을 중심으로 한번 검색해봤습니다.

우선 새천년약국은 충분으로 녹색으로 표시됩니다.

그리고 파랑새 약국은 보통으로 오랜지색으로 표시됩니다.

정말 눈에 편하게 보이도록 되어 있어서 금방

확인을 할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윤경약국은 적색으로 부족을 표시하고

다솜약국은 회색으로 재고 없음으로 표시됩니다. 

 

여러분들 어떠세요?

이정도면 마스크에 대한 재고 정보를 빨리

알아볼 수 있으니 정말 편리한 앱으로 인정합니다.

 

 

 

 

그리고 추가로 유용한 기능하나가 더 있습니다.

바로 확진자 동선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상단메뉴에 확진자동선이라는 메뉴를

클릭하시면

확진자 동선을 지도에 표시를 합니다.

 

동대문8번 확진자가 구로에이스트윈타워 1차 구내식당,

서울이비인후과의원을 다녀갔네요.

저도 위험하네요.

제 직장 근처입니다.

 

이렇게 원하는 장소 또는 지도를 움직여서 다른 장소의 위치에

확진자 동선도 검색이 가능하니

유용하게 사용할 실 수 있을겁니다.

 

그리고 추가 기능몇가지가 있네요.

 

 

건강정보를 알려주며, 이벤트, 그리고 약국과 병원의 위치를 알려주네요.

 

여러모로 편리한 앱이네요.

 

이제 마스크5부제 두려워하지마시고

자신있게 마스크스캐너 통해서

마스크 구매하자구요.

 

그럼 오늘 하루도 모두 화이팅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