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한정보_나의일상

방탄소년단 4억뷰로 통산 15번째의 4억뷰 MV 달성

by 뷰티 조이 2021. 11. 3.
반응형

방탄4억뷰로 통산 15번째의 4억뷰 MV 달성

지금은 넥플릭스의 오징어 게임이 전 세계를 강타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요즘은 K놀이,K컬처가 전 세계의 문화를 휩쓸고 있는 것 같아요.

 

사실 1차적으로 해외에 우리 문화를 알린 K-POP 뮤지션은 바로 싸이죠.

우리 싸이 형님의 강남 스타일은 정말 최고였었죠.

지금 유튜브 조회수가 무려 42억회나 됩니다.

정말 대단합니다.

 

싸이 강남스타일 뮤비 42억 돌파

싸이-강남스타일-유튜브조회수사진
싸이-강남스타일-유튜브조회수사진

저의 강남스타일 관련 에피소드 하나 알려드리려고 해요.

제가 사실 업무로 해외출장을 가게 되었는데

출장지는 바로 스웨덴이었습니다. 

스웨덴으로 넘어가기 전 코펜하겐에서 내려서 스웨덴으로 넘어가는 일저이였습니다.

코펜하겐 공항에서 이미그레이션을 통과하는데 코펜하겐의 이미그레이션 관련자가

한국사람이냐고 묻길래 맞다고 했더니.

갑자기 그럼 싸이의 강남스타일을 아느냐고 하면서 저한테 한번 강남 스타일 춤을

요청하더라고요.

전 순간 당황했죠. 춤을 춰야지 이미그레이션에서 입국도장을 찍어주겠다고 하더라고요.

전 같은 일행도 기다리고 했어 어쩔 수 없이 공항에서 강남스타일의 말춤을 췄던 기억이 갑자기 생각이 나네요.

저한테는 당황스러웠지만 그래도 뭔가 자랑스럽기도 했었어요.

 

그리고 그 뒤를 이은 방탄소년단은 싸이를 넘은 전 세계적인 아미라는 팬덤을 통해서

K-POP의 위상을 한층 더 높이고 우리 문화를 더욱더 알리고 있습니다.

바로 이 방탄소년단의 4억뷰 돌파 소식이 다시 전해졌습니다.

방탄소년단-4억뷰-돌파사진
방탄소년단-4억뷰-돌파사진

방탄소년단의 'Life Goes On' 뮤직 비디오가 무려 4억뷰를 넘어서게 된 것입니다.

지난해 11월에 발매한 'BE'의 타이틀곡인 'Life Goes On'의 유튜브 조회수가 

3일 오전 11시 16분경에 4억 뷰를 돌파하면서 새로운 이정표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방탄-라이프-고즈-온-뮤직비디오
방탄-라이프-고즈-온-뮤직비디오

이에 방탄소년단은 무려 15번째 4억 뷰 뮤직 비디오를 보유하게 되는 신기록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정말 대단한 일이 아닐 수가 없죠.

아마 비틀즈를 넘어선 현대판 비틀즈가 아닐 수가 없습니다.

특히 이 뮤직비디오가 더 뜻 깊은 이유는 바로 우리의 자랑스런 한글 가사로 이루게된

정말 뜻깊은 노래라는 것입니다.

 

'라이프 고즈 온'은 열심히 달리다 멈춰 설 수밖에 없는 상황과 마주 했지만

그럼에도 삶은 계속되어야 한다는 위로의 메시지로

전 세계적으로 코로나로 힘들고 지치고 어려운 시기에

새로운 메시지와 함께 위로를 전하면서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게 되었습니다.

싱글 차트 '핫 100'에서 1위를 차지하면서 빌보드 차트 62년 역사상 최초로 한글 가사 위주의 곡으로

차트 정상에 오르는 역사를 쓰기도 했습니다.

방탄소년단단체-사진
방탄소년단단체-사진

이에 이번 라이프 고즈 온을 비롯하여 방탄소년단은 총 35편의 억단위 조회수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고 있다.

13억 뷰의 'DNA' '작은 것들을 위한 시', 12억 뷰의억뷰의 '다이너마이트', 10억 뷰의억뷰의 '마이크 드롭' 리믹스 '페이크 러브' '아이돌', 8억 뷰의억뷰의 '피땀 눈물', 7억 뷰의억뷰의 '불타오르네', 6억 뷰의억뷰의 '쩔어' '세이브 미' '버터', 5억뷰의 '낫 투데이', 4억뷰의 '라이프 고스' '봄날' '' 키네틱 매니페스토필름, 3억뷰의 '상남자' '블랙스완' '퍼미션 투 댄스', 2억뷰의 '호르몬 전쟁' '아이 니드' '' '노 모어 드림', 1억뷰의 '댄저' '하루만' '위 아 블렛프루프 파트2' '' '세렌디피티' '싱귤러리티' '아이돌' '다이너마이트 비-사이드' '다이너마이트'(크레오그래피 버전) '아이 니드'(오리지널 버전) '이고' '인터루드 : 섀도우' '에피파니' 등으로 억단위 조회수는 방탄소년단에게는 정말 쉬운 일인듯 하네요.

 

앞으로 방탄소년단 더욱더 발전하고 더 긍정적인 메시지를 전달하면서

K-POP을 알렸으면 좋을 것 같아요.

그리고 제2, 제3의 방탄소년단도 나왔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그럼 지금까지 방탄소년단 4억뷰 소식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