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한정보_나의일상

코로나소식 모더나 코로나 백신 임상 효과 95%로 게임체인저 소식

by 뷰티 조이 2020. 11. 17.
반응형

코로나소식 모더나 코로나 백신 임상 효과 95%로 게임체인저 될것

 

 

안녕하세요.

여러분의 블로거 뷰티조이입니다.

 

오늘은 날씨가 조금 흐리네요.

늦게 비가 온다고하는데 모두 우산 준비하셨나요?

그럼 오늘의 포스팅 주제는

코로나 관련 소식 입니다.

바로 미국 백신업체 모더나의

임삼결과 소식입니다.

며칠전 화이자의 임상결과에

대해서 포스팅하였는데

아래에 눌러서 확인하시면 굿이예요

 

 

화이자코로나백신 예방효과 90%넘어 기대이상으로 증시유가 급등, 내년상반기 중 코로나백신 상

안녕하세요. 여러분의 블로거 뷰티조이입니다. 오늘은 코로나관련 소식입니다. 미국 제약자 화이자와 독일 바이오엔테크가 공동 개발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영증(코로나19) 백신이 기대이상

beauty-joy.tistory.com

그리고 이번에 미국제약사 모더나가 개발 중인

코로나 백신 후보 물질이 임상3상에서

예방률 94.5%를 기록했다는 소식에

기대감이 커지고 있습니다.

앞어 화이자백신의 경우는 90%를 넘는다고했지만

모더나는 이를 뛰어넘어 95%에 가까운 예방률이

나오면서 큰 이슈가 되고 있습니다.

16일(현지시간) 미 경제방송 CNBC에 따르면 모더나는

지난7월부터 미국89개도시에서

참가자 3만명을 대상으로 백신 후보물질의 3상 임상

시험결과를 진행하였으며 참가자의 절반은 백신후보물질을 접종했고

나머지는플라시보, 그러니깐 가짜 약을 투여했습니다.

그 결과 95명이 코로나 19에 감염됐는다고 합니다.

95명에는 히스패닉계와 아프리카계 미국인,

아시아계 미국인 등 다양한 인종이 포함되었다고 합니다.

분석결과, 90명은 가짜약을 접종받은 사람들이어고,

나머지 5명은 백신 접종 그룹에서 나왔습니다.

이를 토대로 그 효과가 예방률 94.5%에

달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스테판 반셀 모더나 최고경영자(CEO)는 성명을 통해

"코로나19백신 개발에 있어 중심이 되는(privotal)순간"

이라며"(백신이)게임 체인저가 될것이라고 믿는다"고

밝히며 임상 시험 중 중대한 부작용이 발견되지

않았다고 강조하였으며

"우리가 진정원하는 건 누군가 감염되더라도 

중병이 되지 않는 겁니다"라고 했습니다.

그럼 화이자의 백신과 어떤 것이 차이가 나는걸까요?

모더나의 백신 후보 물질은 하이자와 바이오엔테크가

개발중인 백신물질보다 효과가 더 좋은 것은

물론 이동과 보관도 용이한 것을 알려졌습니다.

모더나는 자사가 개발중인 백신은 가정과 의료시설에서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냉장고의 온도인

화씨 36~45도(섭씨 2~7도)에서 초대 30일간 안정적으로

유진된다고 밝혔습니다.

또한 화씨 영하 4도에서는 최대 6개월까지

보관할수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화이자가 개발중인 백신인

엠아르엔의 별질을 막기위해서 화씨 영하 75도이하의

초저온에서 보관해야한다는 치명적인 약점이 있습니다.

대부분의 병원과 약국에는 영하 75도를 유지하는 

냉동시설은없는 상황이니 실질적으로'

사용하기에 문제점들이 있는것이 사실입니다.

 

그리고 모더나 백신후보물질을 맞은 후 접종 

부위 통증, 2차 접종 후 피로감, 근육통 등이

부작용으로 나타나긴 했지만,

모더나 측은 안정성에는 큰 우려가 없다고 발표했습니다.

모더나는 수주안으로 미국식품의약국(FDA)에

긴급사용허가를 신청하겠다고 전했으며

또한 그후에는 안전성및 효능과 관련된 추가 데이터를

수집해나가겠다고 강조했습니다.

내년에는 해당 백신을 약5억 ~ 10억 회분을 

생산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모더나는 당국의 승인을받으면 올해 안에

1천만명이 접종할수있는 분량을 공급할수있다고

밝혔습니다.

모든 사람에게 백신 접종이 시작되는건

빨라도 4월말일것으로 예상됩니다.

모더나는 이미 미국과 유럽 등 여러 나라와

공급 계약을 체결하였으며

특히 지난 8월 미국 정부는 모더나로부터 1억회분의 백신을

공급받기로 했다고 밝혔습니다.

이 거래에는 최대 4억회분의 추가 용량을 구매할 수 있는

옵션도 포함돼 있어 미국에 돌아가는 백신의 양은

더욱 늘어날 것으로 보입니다.

 

우리 나라는 백신진단키트관련하여

앞선 기술을 가지고 있지만

정작 코로나를 치료할 백신관련은

아직 미흡한것 같아 안타깝네요.

 

정부와 민간제약사들이 협업하여

우리나라에서도 코로나백신관련하여

좋은소식들이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오늘은 모더나 백신관련

소식이였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